이런저런 육아아이템

얼초 보석만들기, 아이가 직접 만드는 초콜릿 반지

행복한꽃 2021. 1. 26. 02:03
SMALL


마트에 갔다가 발견한 얼초
다른 종류의 얼초를 몇번 만들어 봤던 꼬물이
자기가 아직 만들어 보지 못한 얼초를 보고는
새로운 얼초라며 굉장히 좋아하네요


보자마자 집에가서 만들어보고 싶다며
사달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얼초가 들어있는 초코양에 비해서 가격이
사악해서 사는걸 좀 꺼려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요즘 계속 집콕중이기도 하고 꼬물이가 하고
싶어하니까 얼초 보석만들기를 사주었답니다



집에 오자마자 꼬물이 신이나서는 얼초 보석만들기
지금 만들어도 되냐며 얼른 꺼내보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보석 반지 사탕 모양의 얼초예요



상자 뒷면에는 만드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초코튜브가 딱딱하게 굳어있기 때문에 따뜻한물에
담궈서 충분히 녹여서 사용하라고 합니다^^



상자의 옆면에는 얼초 보석만들기에 들어있는
구성품들이 적혀있어요. 트레이 1개, 반지 2개,
초코튜브 3종(화이트,핑크,블루) 이렇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의사항도 적혀있어요 만들기 전에
이런 주의사항부터 꼭꼭 잘 봐야겠죠?


주의사항

✔트레이 및 튜브를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지
마세요
✔트레이 모서리에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무리하게 튜브를 주무르면 터질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튜브째 취식하지 마세요
✔튜브 꼭지는 치아로 따면 위험하오니 두
손가락으로 비틀어 따 주세요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제 주의사항까지 꼼꼼히 읽었으니 만들기를
시작해 볼게요



✍🏻초코튜브를 녹여서 준비해주고...
저희는 전기매트를 깔고 있어서 매트위에
초코튜브를 올려두었더니 말랑말랑 다 녹았네요

✍🏻튜브의 끝부분을 떼어내고 트레이에 적당히
짜넣어 주었어요 하트, 별, 육각형, 오각형 모양의
트레이에 초코색깔을 바꿔가며 쭉쭉 짜주고


✍🏻얼초 보석만들기 키트 안에 들어있던 반지
2개도 슉슉 꽃아 주었답니다!!


이대로 냉동실에 굳히면 끝이지만 꼬물이는 같이
사온 해바라기 씨 초코볼로 꾸미기를 해주고
싶다고 하네요 트레이에 초코 해바라기씨까지
콕콕 박아주고는

✍🏻설명서에 적힌대로 냉동실에 15분 넣어 두었답니다



냉동실에서 얼초 보석이 잘 굳어가는 동안
꼬물이 남은 초코를 와플과자에 뿌려서
꾸며주었어요 저게 대체 뭔가 싶으시겠지만
나름 눈코입을 그려 놓은거랍니다
핑크-눈, 파랑-코, 하얀-입 ㅋㅋㅋㅋ


와플과자를 꾸며주는동안 냉동실에 넣어둔 초코가
다 굳었더라구요 꼬물이 꺼내서 별모양의 예쁜
초코반지를 손에 껴보네요



다른 초코들도 이쁘게 잘 굳었네요
ㅎㅎ 순식간에 꼬물이 입으로 사라져버린
보석들 ㅋㅋ



저 반지들은 초코를 다 먹은후 레진아트를
할때 사용하였어요

놀이처럼 만들어 먹는 얼초 덕분에 즐거운시간
보냈어요



LIST